»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 제5·6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 제5·6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충북·세종 = 서울뉴스통신】 이갑준 기자 =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오현광)가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 농심관 4층 느티나무실에서 제5·6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농업인단체 회원과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회장 이·취임식을 비롯해 감사장(패) 수여식, 쌀화환 나눔행사 등이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이번 이·취임식에서는 일반 축하 화환 대신 쌀화환을 기부받아 지역 취약계층을 돕는 나눔 활동을 추진해 눈길을 끌었다. 기탁된 쌀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으로, 농업인의 정체성을 살리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나눔이 됐다.

    또한 농업 발전과 단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감사장(패)을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제5대 신인성 이임 회장에게는 협의회 운영에 대한 헌신과 공로를 기리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신인성 이임 회장은 “회원 여러분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모아 협의회를 이끌 수 있어 뜻깊었다” 며 “앞으로도 농업 발전과 단체 간 화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오현광 취임 회장은 “농업인단체의 화합과 권익 증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협의회를 이끌겠다” 며 “쌀화환 기탁과 같은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최주이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이·취임식은 단순한 의식을 넘어 나눔과 감사, 상생의 가치를 함께 담은 뜻깊은 행사” 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단체와 협력해 지역 농업 발전과 농업인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청주시4-H연합회 및 본부, 쌀전업농회, 여성농업인회 등 지역 농업인 단체로 구성된 협의체다.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역량 향상,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