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청년 일자리 지원’ 앞장…‘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성황

KB국민은행, ‘청년 일자리 지원’ 앞장…‘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성황

【서울 = 서울뉴스통신】 최정인 기자 = KB국민은행이 청년 구직자와 우수 중소기업 간의 일자리 매칭을 위한 ‘2025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7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취업박람회로, 누적 방문자 수만 122만 명에 달한다. 지금까지 5,8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약 4만1,000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이 박람회를 통해 새 일자리를 찾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의 실질적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KB금융 채용상담관’을 비롯해 △구직 종합컨설팅 ‘러닝메이트존’ △모의면접 체험 ‘스킬업존’ △전문가 특강과 기업 설명회를 제공하는 ‘채용설명회관’ △군 간부 전용 채용관 △직업 체험존 △창업 지원을 위한 ‘KB 소호 컨설팅관’ 등이 운영됐다.

특히 최근 취업 시장에서 주목받는 ‘문화 적합성’ 트렌드를 반영해, 기업 문화와 비전, 복지 제도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컬처 스페이스존’이 새롭게 마련돼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 참가 기업이 정규직원을 채용할 경우 1인당 100만 원, 연간 최대 1,000만 원의 채용 지원금을 제공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 중소기업에는 최대 1.3%p의 대출 우대금리 혜택도 지원한다. 선착순 구직자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도 제공해 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달곤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 홍보모델인 배우 박은빈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환주 은행장은 환영사에서 “구직자에게는 ‘내일(My Job)’을 향한 희망의 출발점,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만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 대한 지속적 의지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KB굿잡’ 브랜드를 통해 청년, 경력단절 여성, 고령자 등을 위한 맞춤형 고용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